분야 제목 답변
 눈성형 ㅇㅇ님의 Mobile 상...
 전체 상담
 남자성형 YJ님의 Mobile 상...
 코성형 Y님의 Mobile 상담...
 입체윤곽술 라니님의 Mobile 상...
 눈성형
 가슴성형 유이나님의 Mobile ...
 입체윤곽술 민민님의 Mobile 상...
 눈성형 오지영님의 Mobile ...
 
 
 
개인정보제공에 동의합니다.
 

[공감신문] ‘짧은코, 복코’ 맞춤형 코끝성형으로 이미지 변신 가능  68 2017.05.18


 

 

 

둥글고 뭉툭한 복코 모양을 개선하기 위해 코끝을 모아서 좁히거나 낮은 코끝을 높이고 싶은 경우 그리고 코끝이 짧거나 위로 들린 ‘들창코(짧은코)’성형이 대표적인 코끝성형에 해당된다.

 

우선 일반적으로 동양인의 코끝은 뭉툭한 경우가 많아 특히 세련된 이미지를 원하는 젊은 여성들 사이 ‘복코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복코는 코끝 연골이 발달돼 넓고 크게 퍼져 있는 경우와 코끝 연골을 덮고 있는 연부조직 및 피부가 두꺼운 경우로 나누어 볼 수 있다.

 

각각의 원인에 따른 수술법을 통해 코가 뭉툭해 보이는 원인을 교정하면 세련되고 날렵한 코끝을 완성할 수 있다.

 

반면, 선천적으로 들려져 있는 코끝 혹은 여러 번의 재수술과 반흔구축에 의해 코 끝이 짧거나 위로 들려 콧구멍이 드러나 보이는 짧은코성형은 코 성형 중에서도 난이도가 높은 수술로 경험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짧은코성형 역시 코끝이 들린 정도에 따라 수술 방식의 적용이 달라진다. 코끝의 들린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코끝에서 콧기둥으로 이어지는 부위에 자가연골을 이식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개선할 수 있지만 들린 정도가 심한 짧은 코의 경우에는 비중격 연골 혹은 늑연골을 사용해 코끝 연골 뒤쪽에 버팀을 대준 뒤 교정한 코끝 연골이 다시 위로 올라가지 않도록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특히 이전의 수술로 염증이 생겨 반흔구축으로 코끝이 쪼그란 경우는 이전 수술 후 최소 6개월 이상 경과한 후 수술을 할 수 있으며, 반흔 조직을 제거하고 쪼그란 연골과 피부, 점막 조직들을 펴주어야 코끝을 내려줄 수 있다.

 

탑페이스 성형외과 송선호 원장은 "오똑한 콧대와 어울리는 예쁜 코끝을 완성해 자연스럽게 입체감을 살리는 코성형은 의료진의 실력에 비례한다는 점을 기억하고, 자신의 코 모양과 상태에 따른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는 코 성형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고 조언 했다.

 

더불어 코끝성형 비중격연골과 귀연골 등 자가조직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를 우선으로 찾는 것이 성공적인 수술 결과로 이어지는 지름길이라 할 수 있다.

 

>>기사원문보기